HOME > Soft Capsule >> 연질캅셀이란
 
복용 후 젤라틴 조직이 위액에 빠르게 유화 -> 경계면의 파열로 신속하게(10분 이내) 붕해됩니다. 이때 흘러나온 액체상의 약물은 위의 넓은 표면을 덮어 효과적으로 흡수됩니다.
일반적인 생체이용률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액제 > 현탁제 > 경질캅셀 > 정제 > 코팅정제

연질캅셀은 약효성분이 액체이거나 미세한 입자상으로 액상의 부형제에 고루 퍼져있는 현탁제(Selfemulsifying / microemulsion system)이므로 생체이용률이 높습니다.
정제는 위벽에 달라붙은 상태로 붕해되어, 위장장애 유발 약물일 경우 궤양발생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나 연질캅셀은 붕해후 액상이나 현탁상태의 약물이 위벽에 넓게 퍼져 상대적으로 위장장애 유발 확률이 낮습니다.
연질캅셀 제형은 표면이 부드러워 삼키기 쉬우며 내용물의 나쁜 맛이나 냄새를 젤라틴 피막으로 차단해 불쾌한 느낌이 없으므로 누구나 쉽게 복용할 수 있습니다.
내용물이 젤라틴 피막으로 외부 공기와 빛으로부터 완전히 차단되므로 산화, 광분해로부터 지속적으로 안정화 할 수 있으며 oil 기제 연질캅셀의 경우 주성분과 수분의 접촉을 완전히 차단하여 가수분해를 방지해 줍니다.
내용물이 액상 또는 현탁액으로 분말에 비해 함량 균일성을 확보하기 쉬우며 극미량의 dosage form이 가능합니다. (예. 칼시트리올 0.25㎍ 제제)
기존의 정제나 경질캅셀에 비해 다양한 색상과 모양, 크기를 선택할 수 있으므로 제품의 차별화가 가능하며 고부가가치 제품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기존 제형(정제 및 경질캅셀)을 연질캅셀로 제제화 함으로써 특허를 효율적으로 연장할 수 있으며 캅셀피막, 내용물의 특허기술을 이용하여 과다경쟁에서 보호받을 수 있으며 시장점유율을 효과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명: (주)알피바이오 ㅣ 대표이사: 한승호, 김남기 ㅣ 전화: 02-2002-9715
본점 :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 315, 4층(대치동, 대경빌딩) ㅣ 사업자등록번호: 620-86-00448
사업장 :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 제약공단 4길 35-7 ㅣ 사업자등록번호: 304-85-11124